[보도자료] 인천도시재생지원센터,2024 대한민국 도시·지역혁신 산업박람회 홍보마케팅 부문‘대상’수상
페이지 정보
첨부파일
본문
○ 인천 도시재생지원센터(이하 센터)는 지난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도시·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인천시를 대표하여 「홍보 마케팅(前 우수홍보부스)경진대회 대상(국토교통부장관상)」을 수상했다고 11월 22일 밝혔다.
○ 도시·지역혁신 산업박람회는 연합뉴스·(사)도시재생산업진흥협회가 공동주최하고 국토교통부·행정안전부·대구광역시가 특별 후원하는 행사로, 도시재생 및 균형발전을 위한 공공정책과 관련 우수사례를 홍보하는 박람회로 전국 134개의 지자체 및 공공기관 및 36개 민간기관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되었다.
○ 이번 박람회 홍보마케팅 경진대회는 각 지자체의 도시재생 정책 및 관련사업의 홍보활동을 독려하고 도시재생 국가정책과 각 지자체 성과와 우수사례 정보공유를 위한 목적으로 관련 전문가 현장평가와 관람객 현장투표 결과를 합산을 통해 선정된다.
○ 센터는 "균형발전을 위한 미래상(2030 도시재생전략계획)"과 주요 성과를 중심으로 홍보·전시를 진행했으며, 특히 2023년부터 시작된 기획전시 "공간재생(골목의 재발견)"을 통해 정책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해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. 전시는 가로환경을 ▲테마 ▲공동이용시설 ▲미디어 ▲도시활력 4개 섹션으로 구성하여 도시재생사업의 성과를 강조했습니다.
○ 인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인천도시공사(iH)와 함께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이며, 전문가 양성교육, 사업 컨설팅, 주민공모사업, 거버넌스 구축 등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있다.
○ 이일희 센터장은 “이번 수상은 인천 도시재생사업의 비전과 성과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결과”라며, “특히 ‘공간재생’ 기획전시가 참관객에게 큰 공감을 얻은 것 같다”고 밝혔다.
- 이전글[보도자료] ‘인천광역시 마을관리협동조합 협의회 창립총회’개최 24.12.03
- 다음글✨인천의 아들, 인천의 자랑 탤런트 권혁수!! 도시재생 여행을 떠나다! 24.11.27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